티스토리 뷰

핸드폰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은행이나 카드사에 번호가 바꼈다고 알려줘야지만 송금,이체 등의 은행업무 및 은행에서의 문자를 받을수 있는데 이렇게 금융회사에 전화를 모두하거나 금융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온라인 신청으로도 핸드폰 변경이 가능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란 금융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하나하나 전부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위해서 금융회사간 협조하여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하면 다른 금융회사로 소비자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금융권으로 은행(우리,국민,산업,신한,하나,농협,기업,제일 등)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카드, 할부금융, 리스, 종합금융, 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한국장학재단에 등록된 주소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이 불가능한 일부 금융회사도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별도로 해당 금융회사에 직접 연락을 취하여 핸드폰번호 변경하여야하고, 주소 변경도 가능하며 핸드폰번호 및 주소를 변경 신청하신 금융회사에 계약자 및 수익자 명의의 모든 금융계약에 변경된 주소가 적용됩니다.

각종예금, 보험계약, 예탁증권,공제, 대출, 카드사 할부금융 등 한번에 변경되며 본인만 신청 가능하고,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신청 가능하고, 신청방식은 온라인 신청시 금융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하여서 신청하면되고, 또는 금융회사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도 됩니다.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중 한 가지 방식만 운영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 외 증권사, 저축은행, 카드사,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종합금융회사, 우체국, 주택금융공사,수출입은행 전 은행에서 접수됩니다.

외국은행지점은 제외되고, 신청서 접수 후 평균적으로 7일 이내에 변경 처리가 완료되고, 변경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 결과통지를 받을수 있으며 만약 통지를 못 받은 경우 해당 금융회사에 개별적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대출금 연체, 보험계약 실효, 자동차보험 만기 등 중요한 정보를 통보받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고, 휴면예적금,보험금 등 휴면금융재산 발생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신청은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서 맨 우측 상단에 줄세개를 클릭합니다.

핸드폰번호가 바뀌거나 집주소가 변경되면 이래저래 해야할일이 많은데 주소 일괄변경이나 전화번경은 금융주소 한번에 홈페이지에서 주소,전번을 일괄변경을 신청하면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고, 편합니다.온라인 신청은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서 맨 우측 상단에 줄세개를 클릭합니다.여러개의 카테고리에서 맨 아래쪽에 금융주소 한번에를 클릭하여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려 맨 아래로 가면 금융주소 한번에 온라인 신청 이라고 쓰여있는것을 터치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