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요즘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 PC(인터넷)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체나 송금 등의 업무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해졌는데 토스는 타은행 송금과 이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수료도 적거나 무료여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토스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토스의 장점은 한개의 은행 계좌만 사용하는것이아니라 가지고있는 은행 계좌를 모두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송금시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고 있어도 송금을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실수로 송금을 보내는 일도 적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토스 어플을 다운로드 후 내 휴대폰 번호 등록, 약관 동의, 이름,일부 주민등록번호,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토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toss(토스) 사용법으로 제일 먼저 많이 해보는것이 무료 신용등급조회와 내 보험 조회 그리고 송금 입니다.

 

 

우선 송금은 매월 5회까지가 무료였던것이 2019년 2월부터 송금 수수료 매월 10회까지 무료로 바뀌었고, 연락처로 송금시에는 무제한 무료로 바뀌어 앞으로 사용자가 더 늘어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지만 상대방이 토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연락처로 송금을 하게 되면 상대방은 링크를 통해서 상대방이 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송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토스 무료송금 횟수를 늘리려면 토스 계좌를 만들면 되는데 토스의 주계좌는 신한투자금융의 CMA상품으로 은행통장이 아닌 증권계좌로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를 받지 못하게되니 걱정된다면 소액만 넣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TOSS 계좌를 만들고 월 30만원씩 자동이체를 하면 이율이 1.1%에서 2.1%로 높아지고, 해외 송금을 자주 하신다면 토스를 사용하여 무료로 송금을 하고, 쉽게 간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토스 어플에서 전체에 들어가면 내 보험 조회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가 가능하므로 기억에서 잊어버리고 있는 숨은 보험금 조회가 가능하고, 신용 관리에서 신용 등급 조회가 가능하고, 환전도 할 수 있는데 환전은 첫 환전시 100% 우대로 하나은행에서 수령하면 되겠습니다.

 

 

토스 사용법 그리고 TOSS 장점은 여러가지 많은데 단점은 예금자 보호가 되지않으니 본인의 성향에 맞게 잘 활용하면 되겠으며 TOSS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