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투자를 위한 이사를 하기도 하고, 자녀교육을 위해서 살던 집보다 더 좋은 곳으로 가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짐을 전부 옮기지 못하고, 짐을 보관만 해야하는 경우, 입주 날짜가 미뤄지는 등 이사를 해야하지만 불가피한 상황 발생시 이사짐센터에 보관 할 수 있는데 이삿짐 보관비용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살고있던 집으로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에도 짐을 모두 빼야하므로 짐을 맡기고 보관할 곳이 필요하고, 지방에서 근무를 하거나 발령 또는 유학 등의 이유, 살고 있던 집에서 당장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에 이사를 못하게 되는 경우 등 사유는 많습니다.
이삿짐 보관을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사 업체 회사에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좋고, 임대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 창고이면 가격이 올라가며 보통은 1ton, 1000kg에 하루에 5.000원을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이삿짐을 보관해주는 회사마다 비용은 차이가 있지만 오천원에서 만원 이하이며 중요하게 체크할 점은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곳을 선택해야하는데 훼손이나 분실 또는 파손 같은 상황이 발생 했을 때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는 허가 업체인지 확인해야합니다.
허가 업체 및 화물 운송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현장에서 견적을 내는 과정이 투명한지, 이삿짐을 보관하실 때 파손에 대한 예방, 정리, 포장 등의 배상책임 보험이 들어있는지 꼭 확인하고 업체를 선정하는것이 좋습니다.
현금이나 귀중품은 보관할 수 없고, 장기 보관이 어려운 생물이나 음식, 식물 등, 화학물질이나 휘발성이 있는 약품들도 보관하기 어렵고,이사할때 비용, 이삿짐 보관비용, 보관기간 이후에 트럭비용이나 사다리차 비용, 인건비 등을 잘 알아보고 결정하고, 이삿짐 보관비용은 대략적으로 하루에 1만원 이하 입니다..
이삿짐 센터 보관비용은 보통 1톤 기준으로 금액을 산정하는데 1톤 5,000원의 경우 한달(30일)은 12만원, 2.5톤부터는 1일 7,000원 한달(30일)은 15만원, 5톤부터는 1일 8,000원 한달(30일)은 18만원으로 책정이 되지만 할인 해주는곳도 많으니 이곳저곳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