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2019 아우디 Q8 한번 볼까?

발빠르게 2019. 1. 14. 21:44

 

2019 아우디 Q8은 아우디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로써 4도어 쿠페와 SUV를 결합한 럭셔리 쿠페형식의 대형 SUV로 양산형 모델로 기존에 공개한 컨셉트카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전면부 디자인을 디테일하게 다듬어 강력하면서 역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아우디 Q8 차체는 전장 4990mm, 전폭 2000mm, 전고 1710mm, 휠베이스 3000mm로 루프라인을 쿠페형식으로 날렵하고 눕힌 모양으로 강인함과 콰트로 스타일을 유지했는데,  아우디 Q8은 쿠페형 모델로서 전고가 Q7보다 낮게 나왔습니다.
2019년 모델은 V6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탑재된 모델이 출시되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되는데 16.3ps 모터가 적용되어 22km/h이하는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며 도로 환경이나 운전자 스타일에 따라 차고 높이를 최대 90mm까지 조절이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있습니다.

 

아우디 Q8의 최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으로 조향을 도와주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코너링에서 최대 각도 5도까지 뒷바퀴가 좌우로 회전하여 저속에서는 민첩성을 고속에서는 조종 안전성을 높여주는 올 휠 스티어링 휠 시스템을 옵션으로 장착하였습니다

 

 

 

 

최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적용되고, 2019년부터는 Remote garage pilot(리모트 개러지 파일럿)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자동차 외부에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차를 하거나 출차시킬 수 있게 지원이 됩니다.

 

인테리어는 A8의 디자인이 엿보이는데 차량의 모든 시스템 조작은 센터페시아 위. 아래에 배치된 2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되는데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상단 10.1인치, 하단 8.6인치이며,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디지털 계기판은 12.3인치로 주행 중 내비게이션을 직관할 수 있어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완벽하게 2017 아우디 Q8 콘셉트카를 재연해내는 모습으로 헤트라이트, 테일라이트 양쪽을 잇는 캐릭터 라인, 중간에 끊겨있는 디테일까지 동일하게 나왔고, 루프라인 또한 콘셉트카와 동일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루프라인 다음 트렁크 라인이 다소 깊게 떨어지는 모습이며 프레임리스 윈도우를 사용했습니다.

 

현재 테일램프 디자인도 아우디 A6에는 적용되지 않았고, 아우디 A7, A8과 똑같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체택 되었는데  테일램프 사이에 있는 블랙 색상의 틴트가 적용된것은 1980년대 아우디가 콰트로에서부터 영감을 받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쿼드 듀얼 머플러를 장착하였으며 머플러또한 각진 모습으로 디테일을 더 살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A7, A8과 같은 수평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적용시켰으며 센터페시아에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실내 퀄리티를 높였고, 쿼드 듀얼 머플러를 장착하였으며 머플러또한 각진 모습으로 디테일을 더 살려주고 있습니다.
에어밴트는 파사트 GT와 같은 디자인으로 밋밋하지 않도록 조수석에 있는 에어밴트와 센터페시아 에어밴트가 연결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우디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버추얼 콕핏은 깔끔한 내외관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아우디를 그냥 지나칠 수가 없을듯 합니다.
아우디 Q7 770L보다 훨씬 작은 공간이지만 BMW X6 580L보다는 넓고 벤츠 GLE 쿠페 650L보다는 작은 트렁크 용량은 605L 크기입니다.

 

 

 

워트레인은 3.0 디젤엔진 한가지만 출시 되었는데 향후 고성능 버전도 함께 출시가 될 것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투입될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수 있으며 3.0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282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6.3초로 아우디 Q7 45 TDI와 동일합니다. 

2019년에는 V-6 3.0L 가솔린 트윈터보 최고출력 335마력, V-6 3.0L 디젤 최고마력 228마력을 뽐내는 엔진이 추가가 될것이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연비도 개선되었는데 이 시스템은 스타터와 발전기가 통합된 전기모터는 엔진의 비활성화 시간을 늘려주어 22km/h까지 가속이 가능하고, 제동시에는 최대 12KW의 전력을 회수해 배터리에 저장합니다.

 

 

Q8에는 댐퍼 컨트롤이 포함된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으며, 댐퍼 컨트롤이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선택 가능하고,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할 경우 최고 90mm까지 전고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우디 Q8 아우디 시리즈를 기다리셨다면 정말 기대되는 차량으로  조작 버튼을 없애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든 조작이 가능해져 편의성과 디자인 모두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