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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종류가 아주 다양하게 많은데 그래도 보통 손해보험, 생명보험, 자동차 보험 등 한개 이상은 가지고 있는데 보험을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상황,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보험이라하면 어렵게 느껴지는데 문제가 발생하면 금감원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금감원 보험민원 신청방법으로 민원 신청을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이용하시기 바라며 e-금융민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비스신청 메뉴에 민원 신청 메뉴에서 금융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민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험과 관련된 유사사례에 없으면 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을 해주면 민원 신청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보험에 관련이 된 내용에 대해서 민원을 신청할 때 금감원(금융감독원)을 이용하면 되겠으며 금감원 보험민원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증권사 및 금융 관련 은행이나 보험 등과 관련된 내용의 민원은 금융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되겠고, 금융위원회 소관의 법령이나 업무 등에 대한 사항을 신청하고 싶다면 국민신문고로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금융감독원 민원을 넣기 전에 상담을 받는 방법으로 금감원콜센터 혹은 인터넷 채팅을 이용하거나 상담을 통해 바로 민원접수를 넣는 것도 가능하고, 민원신청을 했을 경우 처리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가급적 유사사례 검토를 먼저하는게 좋습니다.

금융회사에 사실확인이 필요한 민원인지 선택 후 다음단계를 선택하고, 개인정보 제공 내역에 동의를 해야하고, 성명 등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되고, 분쟁조정의 경우 30일 이내, 기타 금융민원은 14일 이내 길게는 4주정도에 처리가 됩니다.

금융감독원에 민원신청 하는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금융감독원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휴무로 이용 할 수 없고, 인터넷 채팅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지금까지 금감원 보험민원 신청방법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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