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 8인승 대형 SUV 를 출시하면서 국내 공식 출시에 앞서얼마 전  tvN드라마 '남자친구'를 통해 먼저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 웅장한 외관과 강렬한 디자인을 뽐내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냈습니다.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있는 가운데 대형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 자동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출시를 통해 현대차는 SUV 라인업을 다양화 하였는데 현대 팰리세이드의 특징 및 디자인 살펴보겠습니다.

얼마전 12월 11일 출시전부터 사전계약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팰리세이드는 3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현대의 대형 SUV로 지난해 소형 SUV 코나 출시에 이어  8인승 대형 SUV로 출시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해변지역 퍼시픽 팰리세이즈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 편안하고 여유로운 이동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합니다

 

팰리세이드는 디젤 2.2, 가솔린 3.8등 두 엔진이 각각 탑재된 모델별로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이 운영되는데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9mm, 축간거리(휠베이스)2900mm 의 차체 크기로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의 디젤 2.2모델은 동급 최고 연비인 ℓ당 12.6km를 달성했으며 가솔린 3.8모델은 295마력으로 동급 최대 출력을 자랑하며, 공차중량은 1870kg (가솔린 3.8)로 동급 최저 중량을 기록했고, 동급대비 가격이 저렴한편 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은
디젤 2.2 익스클루시브 3,622~3,672만 원
프레스티지 4,177~4,227만원
가솔린 3.8 익스클루시브 3,475~3,525만 원

 

 

 

팰리세이드의 전면부는 분리형 헤드램프 및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DRL)으로 독창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고, 측면부는 강렬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 굵직한 볼륨을 강조한 휠아치 등으로 표현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의 인테리어는 수평적이고 와이드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넓고 편안한 응접실의 느낌으로 나파가죽과 스웨이드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6개의 USB포트 및 16개에 달하는 컵홀더는 실용성과 더불어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8인승 대형 SUV는 최대 8인승까지로 팰리세이드의 좌석은 3열까지 갖췄는데 1열은 사용성을 고려한 통합형 디스플레이, 높이 올라간 하이콘솔 등으로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였습니다. 
7인승 모델의 2열은 독립 시트가 적용되어 미니밴과 같은 느낌을 주면서 실내 공간 최적화를 통해 동급 최대 1077mm 레그룸을 확보하여 활동성을 높였습니다

 

 

후석 동승자를 배려해 통풍시트를 적용하였으며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앤 폴딩 버튼'을 적용하여 3열에 사람이 탑승시 2열 좌석이 앞으로 이동하면서 접히는 구조로 3열의 승차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3열은 대부분 성인이 앉기에는 좁은 경우가 많지만 현대 팰리세이드 8인승 suv는 3열에 성인이 탑승해도 불편함이 없게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트렁크 옆에 위치한 3열 '파워 폴딩 시트'버튼을 통해서 좌석을 편리하게 접고 펼 수 있으며, 2열 좌석도 접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뒷좌석의 온도 조절을 따로 할 수 있는 풀 오토 에어컨을 제공하며 확산형 천장 송풍구(루프 에어벤트)를 적용해 3열까지 에어컨 바람이 나올 수 있도록 했고, 운전석에서 이를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차량 내부 소음을 측정, 실내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운전석과 후석 동승자의 대화 편의성을 높인 '후석 대화모드'의 기능이 탑재되는 점, 심지어 운전자 주의 경고를 통해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는 것으로 예상되면 콜센터 전화 통화 기능이 제공됩니다.

 

 

 

대형 SUV는 출퇴근 시간 도심에서 이용하는 목적보다는 주말에 주로 이용하는 차량인 만큼 막히는 길에서 얼마나 는지가 중요한 선택포인트인데요. 

 

현대 팰리세이드는 운전자에게 많은 안전사양과 편의성을 제공하는데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차량 중 가장 좋은 사양을 제공하며 지형 맞춤형 드라이브 모드인 '험로 주 행모드'를 적용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유지보조(LEA),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 전방추돌방지보조(FCA),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이 대거 적용됐습니다. 

 

 

 

후면부 라인은 루프에서 파노라믹 리어글래스로 이어지는 직각으로 떨어져 강인한 인상을주며 넓은 실내 공간성을 강조한 모습으로, 트렁크 도어에 박혀있는 'PALISADE'레터링은 수입 브랜드의 SUV를 떠올리게 합니다.

 

2열 시트 후방 트렁크 화물 적재 용량은 1,297ℓ로 동급 최대를 자랑하며 3열 시트 후방에는 28인치 캐리어 2개나 골프백 2개 등이 실릴수 있어 실용적인 공간을 갖췄습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압도적인 공간성과 승객을 배려한 첨단 사양 등에서 기존 대형 SUV와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기존 대형 SUV와 비교가 불가하다며 동급 차량 중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팰리세이드는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첫날 3,468대의 계약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으며  포드 익스플로러와 혼다 파일럿 등 동급의 외산 대형 SUV의 작년 평균 5개월치(750대 X 4.6개월) 판매량에 가까운 수치로  UV 산업수요(4만 7천대)의 7% 수준에 달하는 실적을 하루만에 기록했습니다.

 

 

댓글